iPhone 등 관련/iOS 어플리케이션

애플워치로 버스 도착시간 알기!(Feat. 카카오 버스 앱)

Hiems__ 2020. 11. 2. 16:45
728x90
반응형
SMALL

요새는 세상이 정말 많이 편해진걸 느껴요.

 

오늘 추천드리는 애플워치 앱은 바로 '카카오 버스' 앱이에요.

 

휴대폰으로 봐도 바로 볼 수 있지만~

종종 손에 짐이 많으면 휴대폰을 꺼내고 잠금을 풀고 앱을 열어서 확인하는게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애플 워치로 빠르게

내가 즐겨찾기 한 버스가 언제 오는지 알려주는 앱인

카카오 버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만약에 내가 자주 이용하는 정류장+버스를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으면

이런 식으로 애플 워치에서 바로바로 버스가 언제 도착할지 알 수 있답니다!

 

그러면 어떻게 즐겨찾기 등록하는지 같이 진행해볼게요!

 

 

 

카카오 버스 앱의 즐겨찾는 정류장+버스 등록하기

 

1. 먼저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버스를 검색해서 아이폰에 설치해주세요.

 

 

만약 처음에 아이폰에 설치하면 애플워치에도 카카오 버스가 등록이 될 텐데요,

처음에 카카오 버스 앱을 설치하면 즐겨찾기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애플 워치에서 아래와 같이 보일거에요.

 

 

 

만약 애플워치에서 카카오 버스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Apple Watch에서 앱 보기'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면 돼요!

 

1. 아이폰에서 Watch앱을 찾는다.

2. 목록에서 Kakao Bus를 찾아서 클릭

3. 'Apple Watch에서 앱 보기'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2. 아이폰과 애플 워치에 카카오 버스가 잘 설치 되었다면,

이제부터 즐겨찾기를 하러 가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카카오 버스 앱을 열고

본인이 즐겨찾기 하고자 하는 버스 번호, 혹은 정류장을 검색해주세요!

 

저는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강남을 중심으로 검색해보았어요 ㅎㅎ

 

여러분은 여러분이 등록하고자 하는 곳을 검색해주세요!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정류장을 찾고 나면 즐겨찾기를 할 수 있는데,

이 때 즐겨찾기는 '정류장'이 아니라 버스 옆에 있는 별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정류장도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만약에 정류장만 등록하면 애플 워치에서는 볼 수 가 없어요.
왜냐하면 애플 워치의 카카오 버스가 보여주는 건
해당 정류장에 '해당 버스'가 언제 오는지를 알려주는 거기 때문에
1. 버스정류장 + 2. 버스번호 이 두가지가 둘 다 필요하답니다!

만약에 해당 버스 정류장이 내가 타려는 곳이 맞는지 궁금하다, 하면
지도를 클릭해서 해당 버스 정류장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어요.

그걸 보고 내가 등록하려는 곳이 맞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3. 그러고 나서 이제 애플 워치로 돌아오면

내가 타려고 하는 버스정류장에서 141번 버스가 어디쯤에 있는지,

오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고 간단하죠?!

 

유용한 애플 워치를 건강 뿐만 아니라 이렇게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써보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