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등 관련/iOS 어플리케이션

애플워치 심전도 기능 승인!

Hiems__ 2020. 11. 3. 17:37
728x90
반응형
SMALL

따끈따끈한 기사네요!
바로 어제 애플에서 심전도 2등급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승인을
받았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즉, 애플워치에서 심전도 기능을 쓸 수 있다는 이야기죠!

 


iOS 14.2와 워치 OS 7.1 에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애플워치는 4,56에서 iOS 14.2와 워치 7.1 버전 업데이트 후 사용가능하다고 하는데,

지금 버전이 몇인지 보았더니


(저는 애플 소프트웨어를 자동 업데이트로 켜놓고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서)

iOS는 지금 14.1 워치OS는 7.0.2 까지 나왔네요.

 


조만간의 업데이트를 보면 심전도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혹시나 지금버전에서 가능한가? 싶어서 들어가봤더니
사용자의 지역에서는 심전도 앱을 사용할 수 없다고 뜨네요 ^^;;

그래도 iOS와 워치OS가 둘 다 최신으로 패치되면 금방 사용할 수 있겠죠?

우선 심전도를 설정하는 방법은

1. 아이폰에서 워치앱 > 심장 > 건강 앱에서 심전도 앱 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2. 심전도(ECG) 앱이 뜨면 중간의 심전도 앱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계속을 누르면 심전도 앱 사용이 가능한 것 같은데,

아직 iOS 와 워치 OS 업데이트가 안되서 그런지 아래와 같은 창이 뜨네요!

 

 

 

 

심전도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가면 확인할 수 있어요!

 

support.apple.com/ko-kr/guide/watch/apdea4c50a57/7.0/watchos/7.0

 

Apple Watch에서 심전도 앱으로 심전도 기록하기

Apple Watch Series 4 및 이후 모델에는 심전도 앱과 함께 심전도(또는 ECG)를 측정하도록 허용하는 전자 심박수 센서가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애플워치가 얼른 업데이트가 되서 심전도 기능을 써보고 싶네요!

다음 포스팅은 애플워치 심전도 기능을 더 자세히 소개하는 포스팅이 되길 바라면서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020/11/02 - 애플워치로 버스 도착시간 알기!(Feat. 카카오 버스 앱)

2020/10/29 - 애플워치에서 음악듣기(feat. 지니)

728x90
반응형
LIST